2ch 감동/눈물2012. 2. 17. 07:50


163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우리집은 가난한 모자가정으로,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내가 태어났을땐 카메라같은게없었다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그래서
사진대신에 엄마가 색연필로 내 그림을그려
앨범에 장식했다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그림을 잘그리시는건 아니지만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 
단지,
어떻게해서든...형태로 남겨두고싶었다는것같다.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날짜를 보자니 거의 매일을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갓난아기인 나를 모델로하여 온힘을다해서 그렸었다. 

그림옆에『기분이 안좋은걸까나??』라던가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새근새근 잠들었네요?』라는 코멘트를 붙이며..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그리고 초등학교 4학년때, hiroshima.tis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tory2ch 스레집중국 
집에 놀러온 친구여럿에게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그 앨범을 발견당했다.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앨범이 장난아니게 웃음거리가 되어버려서
가난하단것때문에 바보취급을 받았다.

그때문에 나는 친구가 돌아가자 곧바로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앨범 3개에담긴 내 사진전부를 갈기갈기 찢어서 쓰레기통에 버렸다


일을끝내고 돌아온 엄마가 그걸발견하고선, 울기시작하셨다.

내가 곁에서 찢었던 이유를말해봐도 하염없이 계속 우셨다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다음날아침 일어나자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거실에서 엄마가 쓰레기통에서 그림의 조각들을 모아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셀로판테이프로 이어붙이고계셨다.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부끄러운 기억을 만들어버렸네... 미안해..
              그렇지만 이건,  엄마의 보물이란다.」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면목없게끔... 그렇게 상냥하게 말해져서 눈물이 흘러넘치는채로

나는 엄마에게 [미안해요...] 라고 사과했다.
hiroshima.tistory2ch 스레집중국

'2ch 감동 > 눈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ch] 5년뒤에 도착한 편지  (7) 2012.02.17
2ch] 초등학생때쯤, 집이 찢어지게 가난했다  (5) 2012.02.17
Posted by shimizu